중국에서 한국 선박회사들보다 25% 저렴하게 해서 수주량을 싹쓸이 하는 바람에
한국 조선업이 망했다는 소리까지 나올 정도였으나
결국, 한국 조선업이 다시 일어서고 있습니다
1. 중국 선박회사들이 사용한 방법은 가격을 엄청 싸게 부르고 수주량을 싹쓸이 한 다음
한국 조선업이 망하면 입찰에 참여해서 장비, 기술을 회수하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2. 하지만 중국 선박회사들 예상한 기한이 3년이나 지났는데 한국 선박회사들이 죽지않고 버텼습니다
오히려 자기네들이 수주한 물량을 기술이 부족해 감당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한국 조선업 시장을 말려죽이려고 까지 하면서 수주한거라 대부분이 올해 6월에 인도하기로 되어있었는데
중국 선박회사들이 기술 부족으로 인해 2년뒤에 인도한다고 선주들한테 일방적으로 통보하였습니다
참고로 한국 선박회사의 기술과 장비를 활용하면 문제 없이 빠른기한내에 인도 할 수 있었기때문에
중국 선박회사들이 급한 마음에 한국 선박회사들한테 SOS를 보냈으나 전부 거절 당했었습니다
3. 엎친데 덮친격으로 작전하기 직전 중국 선박회사에서 고객사로 인도한 LNG선이
3년만에 중요부품 결함으로 최근 폐선 처분 직전까지 가는 바람에 중국 선박회사들의 신뢰도가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보통 선박들은 가격이 워낙 비싸기 때분에 설계할때도 25년정도 갈 걸 생각하고 설계합니다
어지간히 못만든다고 하는 선박회사에서 만든 것도 10년은 갑니다
중국은 선박업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신뢰성에서 낙제평가를 받은거라고 보면 됩니다
4. 다행히 최근 6개월간 세계 선박수주량이 다시 한국 조선업계로 집중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에 있는 조선업 회사들은 수주한 선박들의 선수금으로 버티고 있으며
선박업계에서는 선박을 고객사에 인도하는 시기 쯤엔 경영이 정상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중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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